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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한△놀이展

#FUN△한△놀이展

장르 기획전시
일시 2021-12-16 ~ 2022-02-06    00:00
장소 김포아트빌리지
관람등급 전체관람등급
관람시간 10:00~18:00
입장료 무료
휴관일 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031-996-7484
첨부파일 20211224132043_02c5d4068b4b415c741b8aad46d4717c.jpg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기획전시-'Fun한 놀이 전']
참여작가:임지빈, 프로젝트그룹YUP, 홍원표. 전시기간:2021년 12월 16일부터 2022년 2월 6일까지.
[전시소개]
아는 맛이 무섭죠! 방송이나 유튜브에서 외국인들이 한국음식을 먹을 때면, 그분들은 낯선 한식을 접해서인지 연신 맛있다는 표정과 손짓을 서로에게 보냅니다. 모르는 맛은 그저 새로울 따름입니다. 다시 말해 아는 맛이 무섭다고 할까요?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고 있자면 같은 놀이지만 '어떻게'놀고, '누구와'놀고, '언제 어디서' 노느냐에 따라 그 뻔한 놀이에 하이어라키(hierarchy)가 생깁니다. 전시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작품이라도 어디에, 어떤 목적으로, 누구를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그 감상의 크기와 강도는 사뭇 다릅니다. <#FUN한 놀이>전은 '작품,'감상','체험'이라는 다소 진부하고 뻔한 '전시'의 요소들을 fun한 감성과 눈높이로 재구성한 기획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오셔서 미술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서로에게 유쾌함을 전달하는 상호교감을 느끼시도록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아는 맛이 무서운 것은, 누구나 알기 때문에 확실하게 맛있지 않으면 매력이 반감되기 때문이죠. 뻔한 것을 fun하게 바꿔 줄 이 전시에 오셔서 그저 뻔한 지 아니면 정말 fun한 지 평가해 주세요. 뻔뻔하게 들리시겠지만 이 전시, 정말 fun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임지빈 - #fun한 베어벌룬]
임지빈은 대중적인 대상을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으로 펼쳐보이는 팝아티스트이자 조각가이다. 롯데갤러리, 우양미술관,k현대미술관 등 다수의 개인전과 상하이현대미술관,서울시립미술관,DDP 등 국내외 많은 단체전에 참여하였고,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작업을 진행하는 등 데뷔부터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베어브릭을 차용한 팝아트 작품으로 국내 외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친숙한 피규어 중 하나인 베어브릭을 선택한 이유는 각박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자화상이지만 귀엽고 포근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하려는 목적이 있다. 이제는 관객과의 소통을 위해 전 세계 여러 도시에 베어벌룬을 설치하며 어디서나 예술을 접할 수 있는 딜리버리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 그룹 옆(YUP)(멤버:이유경,이은구) - #fun 한 패러디미술관]
프로젝트그룹 옆은 대학원 아카데미에서 되풀이되는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우리끼리 재미있는 것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결성되었다. 이들은 항상 친구 같이 '옆'에 있어주는 즐겁고 유쾌한 미술, 엽기적이고 발칙한 상상력으로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그룹을 표방하면서 여러 공간을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창작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 프로젝트그룹 옆은 서울시청, 서울시립미술관, 성곡미술관 등 다수의 개인전과 예술의전당,국립극장,MBC, 문화관광부 등 다수의 단체전 및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작품 설치 시 건물벽, 유리창, 바닥 등 실내외 공간을 캔버스 삼아 말풍선과 라인테이프를 이용해 또 다른 공간을 창조해 내는 점이 흥미롭고 그 공간에서 작품과 관객의 유쾌한 소통을 이끌어낸다. 특히 이러한 개성있는 스타일은 모두가 함께하는 참여형 예술로서 누구나 작품 위에 서고 누워서 감상하며 작품의 일부가 되어 볼 수 있는 경험으로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홍원표-#fun한 컬러링놀이]
홍원표는 간결한 선과 다채로운 색감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으 보여주고 있는 팝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롯데갤러리, ak갤러리 등 다수 개인전과 아람미술관, 호림아트센터 등 다수의 단체전을 열었다. 작가의 스타일은 광고, 출판사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서울시,행정안전부,샘소나이트,현대카드,sk텔레콤,한화생명 등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 작업을 진행하고 '어린이 먹을거리 구출 대작전!', '우리 마을 경찰을 맨날 심심해', '세상을 꾸민 요술쟁이 빚', '바다로 간 고래 바위' 등 여러 책에 그림을 담당했다. 또한 '오잉?','바라바빠 힐링 컬러링북','똥이랑 바라바빠' 등의 작가의 그림책을 여러 출간하기도 하였다ㅏ. 특히 작가의 대표 캐릭터 '바라바빠'는 바라보다, 바람이라는 중의적인 의미와 소소한 행복에 대한 작가의 바람을 담고 있으며 친숙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작가는 전시,광고,출판,퍼포먼스 등 그림으로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대중들과 다양하게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